2024. 9. 9 (월) 매일경제(A18)
1. What
롯데가 *원롯데 식품사 전략회의를 열고 한국과 일본 양국의 롯데가 협력하여
2035년까지 빼빼로를 '글로벌 Top10, 아시아 no.1' 브랜드로 육성하는 방안을 살폈다.
*원롯데 식품사 전략회의 : 한일 양국의 롯데 식품사 경영진이 모여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협의체
2. Why
1) 외부 환경의 불확실성에 대응
- 인플레이션 지속과 공급망 리스크가 커지면서 식품사는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하는 능력이 중요해짐
물자를 공동으로 조달하고 해외 시장 마케팅을 함께 진행하여 비용 절감 및 수익성을 극대화
2) 해외 매출 증가
- 지난해 해외 매출 약 540억원으로 2020년(빼빼로데이 글로벌 통합 마케팅을 처음 시행) 대비 약 90% 성장
- 2024년 상반기 빼빼로 수출액은 32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30% 신장했으며 처음으로 국내 매출을 앞섰음
3. How
- 장기적으로 양사 대표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다차원으로 분석한 후 글로벌 유통망을 효율화할 예정
- 신제품 출시에 앞서 한국과 일본에서 상호 협력하여 시험대 역할을 지원할 계획
- 내년 하반기부터는 '롯데 인디아' 하리아나 공장(첫 해외 생산기지)도 가동 될 예정
'경영 · 경제 · 마케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"불금에 미술관서 시크릿 투어를" 예술을 입은 백화점 강좌 (5) | 2024.09.27 |
---|---|
농산물 온라인 직거래 월 1조 돌파 (3) | 2024.09.25 |
K치킨 영토확장, BBQ 인도네시아 진출 (0) | 2024.09.24 |
진격의 K과일소주 주류 수출 30% 육박 (3) | 2024.09.20 |
中알리의 도전 "韓소비자 절반 잡겠다" - 24년 9월 11일 매일경제 (3) | 2024.09.1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