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. 9월. 11일 (수) 매일경제(A20)
1. What
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가 기자 간담회에서
3~5년 내 한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의 절반 이상이
알리를 이용하도록 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.
직구 사업에서 한발 더 나아가 이달 말 해외 직접판매(역직구) 사업도 시작한다.
2. Why
지난달 알리의 월간 이용자수는 907만명으로,
현재 국내 이커머스 사용자는 약 3400만명으로 알려져 있는데
2027년 이후엔 절반인 1700만명을 알리 이용자로 확보하기 위함이다
3. How
- 목표 달성의 핵심 키워드로 "만능 알리"와 "항상 저렴한 가격"을 제시
- 알리가 다른 온라인 쇼핑몰과 다른 점으로 전 세계 180여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며,
이런 네트워크를 통해 한국 중소기업의 제품을 미국, 유럽 등으로 수출할 것으로 밝혔다.
'경영 · 경제 · 마케팅' 카테고리의 다른 글
"불금에 미술관서 시크릿 투어를" 예술을 입은 백화점 강좌 (5) | 2024.09.27 |
---|---|
농산물 온라인 직거래 월 1조 돌파 (3) | 2024.09.25 |
K치킨 영토확장, BBQ 인도네시아 진출 (0) | 2024.09.24 |
진격의 K과일소주 주류 수출 30% 육박 (3) | 2024.09.20 |
롯데 - 2035년까지 빼빼로 글로벌 Top10, 아시아 no.1 브랜드로 육성 (1) | 2024.09.09 |